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용
    결제수단/paypal 2020. 5. 7. 23:33

    페이팔 계좌를 개설하려면 아이디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다.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잊지 않도록 조심하자.

    페이팔 계좌를 개설시 반드시 결제 정보를 넣어야 하므로 아래 세가지 중 하나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카드를 등록하면 가승인 1달러가 빠지는데, 프로필로 가서 가등록된 카드를 선택한 후 인증버튼을 누르면 인증을 위하여 1.95달러가 결제되며 1달러는 결제가 취소된다. 이때 인증버튼을 누르면 오는 1.95달러 결제 확인 문자에 써있는 4자리 숫자를 입력해야 카드를 쓸 수 있다. 문자가 사라지거나 오지 않을 경우에는 통장정리나 카드 명세서 조회 등을 통해 알아내어 페이팔에 입력해야 계정 상태가 Verified로 변경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1.95달러는 페이팔 계정에 입금되지만, 체크카드의 경우 다음 결제일에 계좌로 다시 돌아오거나 페이팔 잔고에 추가된 후 나중에 페이팔을 사용할때 크레딧으로 돌려준다. (즉 $30을 구매하면 $28.05만 실제로 결제된다.) 카드사마다 환급 시기는 다를 수 있다. 대한민국의 휴대폰 본인인증과 동일한 과정인데, 이해가 잘 안 되면 검색엔진에서 페이팔 가입 방법을 검색해서 관련 포스팅을 보자.

    • 미국의 은행계좌: 미국 은행 계좌를 선택하면 페이팔 계정이 미국으로 고정된다. 이렇게 되면 한국 카드를 추가로 등록할 수 없으니 주의. 유럽을 제외하고 북미나 아시아는 국가가 고정되면 변경할 수 없으며 다른 국가의 카드를 등록 할 수 없다. 이는 국가간의 법률로 인하여 제한되어있기 때문이다.

    • 하나은행의 계좌 및 전자금융서비스 가입: 하단의 하나 글로벌 페이를 참고하자.

    • 해외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카드를 발급한 국가에 따라서 페이팔 계정의 국가도 고정된다. 비자, 마스터, 아멕스, 디스커버[13], 비씨 글로벌[14]을 이용할 수 있다. 국가 설정이 일본으로 되어 있으면 JCB[15], 중국이라면 은련도 등록할 수 있다.

    용도

    • 대금결제: 페이팔의 주 이용목적.

    • 해외송금: 보통 대금결제에 많이 쓰지만 해외송금도 가능하다. 단 미국 외 국가에서 쓰려면 수수료가 많이 나간다. 하지만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SWIFT 코드가 없는 은행에서 해외송금을 하려면 페이팔을 써야 한다. 자세한 건 페이팔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수수료 거의 없이 송금하기를 참조하자.

      • 해외송금 및 수취: 일반적인 해외 송금은 한 건당 6만원 전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하지만 페이팔로 금전거래를 하면 소액의 경우 수수료가 적게 나오므로 매우 유리하다. 게다가 간편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통화에 한국원이 없잖아 만약에 해외에서 소액 송금을 받을일이 많다면 반드시 페이팔을 이용해서 받자. 한국원이 아니라고 해서 환차손 등이 걱정된다면 해당금액의 달러 환산 금액보다 약간 더 받으면 해결된다. 아니면 속 편하게 외화로 받자.

    • 변팔 : 가끔 해외직구시 일부 쇼핑몰(나이키, 뉴에그 등)에서 대한민국 카드를 안 받거나 배송대행지 주소를 기재하면 튕기는 경우(보이드라고 부르기도 한다)가 있는데, 이 때 페이팔 계정을 만들어서 국가를 미국으로 선택하고 주소를 배대지 주소로 세팅하면 튕기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방법을 "변팔"(변태 + 페이팔)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렇지만 전술했듯이 체크카드만 이용하면 한도에 걸리기 때문에 완벽한 대안이 아니다.

    하나 글로벌 페이

    2017년 2월 28일부터 이 서비스는 중지되었다가. 2018년 5월 2일부로 다시 부활하였다.

    PayPal과 하나은행이 제휴해서 탄생한 서비스이다. 간단하게 내가 가진 하나은행 계좌에서 다른 사람의 페이팔로 송금하는 서비스. 2013년 5월 3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하나은행 상품설명 페이지 하나은행에 전자금융이 신청되어 있는 내외국인 거주자 개인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당연히 법인은 제외, 외국인은 외화 거래은행으로 하나은행을 등록해야 한다. 소액 송금을 노린 것 때문인지 외환 관련 법규 때문인지는 몰라도 송금 건당 최대 USD 1,000, 연간 USD 10,000 이내로만 송금 가능하다.[16] 또한 상대방의 페이팔계정이 개인이나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만 송금 가능하다.법인의 페이팔 계정으로는 송금불가.환율은 하나은행의 미국 달러 전신환 매도율(송금환율)이 적용된다. 수수료가 송금 금액의 1%(최저 USD 1.00)이고 송금 즉시 페이팔 계정에 입금되어서 소액송금시에 유리하다. 어떤 나라에서 만들어진 페이팔 계정이여도 송금가능하다. 당연한 소리지만 송금시 국가를 잘 선택하자. 송금항목에 국가선택란이 있다.
    송금 가능 통화는 미국 달러 (USD), 캐나다 달러 (CAD), 호주 달러 (AUD), 유로 (Euro)의 네종류가 있다. 페이팔 계정 국가가 한국이면 송금불가능이다. 한국 이외의 계정은 자기명의여도 송금가능. 개인계정 및 개인 사업자계정으로만 송금할 수 있다.

     

    -나무위키 가져옴

    '결제수단 > payp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사항  (0) 2020.05.07
Designed by Tistory.